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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그램 디스플레이와 앱 콘텐츠를 기반한 (주)아이센두
스마트폰 연동형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와 어항을 융합한 홀로아쿠아를 만든 아이센두 기업입니다.

(주)아이센두의 새로운 홀로아쿠아 홍보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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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아쿠아는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와 어항을 융합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Goal

0.5억원

Investor

2

Funded

5%
현재 2.22M KRW

누적 Like 0

2018년 01월 13일 17:59까지
D+6
Form of stock Common stock
총지분율 2.4%
주당발행가 555,550KRW
Minimum sponsor amount 555,550KRW
발행인 산정 기업가치 2,000,000,000KRW
Funding is closed.

ISenDo Co.,Ltd.


Platform,Culture/Entertainment,Contents

대표자 최희복
URLwww.isendo.net

마일스톤
?
마일스톤은 준비 중입니다.
Business outline
CEO's name :최희복
CEO's profile :
Office address :
Total number of executives & staff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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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growth and activity information : 5    Go to conten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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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ling highlights

 

HOLOAQUA를 출시한 ㈜아이센두는?

㈜아이센두는 2015년 11월 25일 법인 설립을 하여, 연구전담부서를 보유하고 있고, 홀로그램관련 특허 출원 및 프로그램 지재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와 앱 콘텐츠를 만드는 회사로, 주제품으로는 홀로그램 미니 어항인 HOLOAQUA입니다.
HOLOAQUA는 스마트폰을 재활용 한 제품으로, 스마트폰을 연계한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와 어항을 융합하여, 바다속 홀로그램 앱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홀로그램을 보고, 클래식 음악을 듣고, 열대어를 키우는 3가지 기능을 하면서 정서안정을 가져오고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청소년에게 일상 속에서 홀로그램을 보면서 교육적 창의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이센두란?

아이센두란 영어로 I Scene Do입니다.
간단하게 "내가 보는 홀로그램 장면" 이라는 뜻입니다. 홀로그램은 홀로의 완전함과 그램의 그림이 합쳐진 말입니다.
그래서, 완전한 그림이란 말이죠. 공간속에서의 완전한 그림을 볼 수 있는 것이 홀로그래피입니다.

홀로그램 서비스는 홀로그램 기술 및 산업을 기반으로 하며 다양한 유무형적인 분야에서 향상된 인간의 삶을 위해 제공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홀로그램 서비스에 의해 인간은 건강한 삶과 지적인 삶 그리고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으며, 이러한 증대된 인간의 삶은 고도화된 의료, 문화, 교육, 엔터테인먼트, 에너지 그리고 보안 서비스에 의해 성취 가능합니다. 6T와 융합된 완전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 투자해야 할까요?


첫번째 | 홀로그램 기술 보유

홀로그램은 빛의 반사, 굴절, 회절, 간섭에 의하여 이루어집니다. 현재는 모든 홀로그램은 빛의 반사와 굴절만을 이용한 초기단계이고, 회절과 간섭에 의한 시제품은 조금씩 나와 있으나 상용화 단계는 아닙니다.
상용화 하려면 가격과 고객이 있어야 겠죠. 중소기업기술 로드맵에 따르면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산업은 홀로그램 모바일 단말이 2025년, 홀로그램 TV 수상기가 2027년경부터 본격적으로 상용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거기에 대비한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 제품 제작기술이 필요하죠. 조금씩 준비를 해 나가는 단계입니다.


두번째 | 홀로그램을 활용한 교육용 컨텐츠 및 디스플레이 개발

현재 개발 단계로 보다 확장된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와 홀로그램 희귀 동식물 및 멸종공룡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이것이 내년 상반기에 개발이 완료되면 본격적으로 내년 중순 시판 할 것 입니다. 스마트폰 앱 콘텐츠로 인류의 환경과 자연보호에 대한 초점을 맞춘 것으로 교육적인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합니다.


세번째 | 빛의 회절과 간섭에 대한 연구 진행

레이저와 기타 빛을 이용하고 응용한 연구를 진행하여 유사 홀로그램과 기타 영화 마이너리티리포터, 아이언맨과 같은 영화에서 나오는 투명 디스플레이와 홀로그램을 접목한 홀로그램을 만드는 데 주력할 예정입니다.

 

아이센두의 비전과 목표

아이디어를 구체화해서 홀로그램 제품을 만들고, 고민해온 역량들이 최대한 제품에 반영되어, 다양하고 환상적인 홀로그램 제품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꼭 필요하다” 또는 “새로운 경험이다” 라는 평가를 사용자들이 내리고, 대다수가 만족스러운 제품을 만들어 보기 좋은 세상, 영유아 및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무한한 꿈과 상상, 신기하고 재미나는 경험의 가치를 알려주고, 실생활에 편리하고 다양한 실감나는 피라미드형 3D 홀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는 홀로그램 제품, 홀로그램 플랫폼,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 콘텐츠를 홀로그램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향후, 서로 먼곳에서도 홀로그램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는 것이 최종목표입니다.

 

주요 제품 및 기술, 지식재산 소개

주요 제품으로는 피라미드가 내장된 홀로그램 미니 어항 제품인 HOLOAQUA와 골프 이미지 트레이닝과 Avatar 행동 체험 홀로그램 콘텐츠인 HOLOTOGETHER가 있습니다. 최근에 교육콘텐츠를 홀로그램화하는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기술로는 IT 기획 및 개발 25년의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고, 사물인터넷 관련 교육 4개월 448시간 수료 후 Unity 3D와 Unity에서 지원해주는 에셋들 (UGUI, Playmaker, UMA 등)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 제작 및 IoT 스마트골프 프로젝트 참여 및 UI 디자인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홀로그램 기술 멘토링을 수료 후 홀로그램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획득하여 지속적으로 홀로그램 앱 콘텐츠를 기획, 개발하고 있습니다.
인허가, 지재권, 보유기술 등으로는 특허재산권에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홀로그래픽 영상 출력 방법”, “홀로그램 어항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홀로그램 영상 이용 방법”, “홀로그램 영상 표시 장치”를 출원하였고, 디자인재산권 “홀로그램 어항”을 출원하였고, 상표재산권에 “HOLOAQUA”를 출원, “HOLOTOGETHER” 를 등록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지재권으로 “홀로그램을 통한 나의 가상현실 체험”, “스마트폰 증강응용기술울 이용한 홀로그램 어항”으로 프로그램 지재권을 등록하였습니다.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역량, 장점

현재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사업 및 정보통신산업 진흥원 평가위원으로 활동중으로, 기술에 대한 자신감, 업무 추진력, 실행력에 대한 자부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각종 홀로그램 관련 기술에 대한 지식 및 최신동향에 대한 정보를 빠짐없이 모니터링 하여, 실제 사용 준비와 미래기술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전문성과 발전가능성 소개

'ICT 2017 대한민국 ICT융합 엑스포’ 9월 14~16일까지 참가해 스마트폰 증강응용 기술을 이용한 홀로그램 어항 'HOLOAQUA'를 소개하고, 홀로아쿠아 앱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HOLOAQUA'란 'Hologram'과 ‘Aquarium’의 합성어입니다.
HOLOTOGETHER에서 사용하는 OpenCV를 활용한 얼굴 이미지 인식 후 자동 변환 기술이 있고, 스마트폰 앱 개발 기술로 안드로이드와 iOS 기술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반 동영상을 피라미드형 홀로그램 동영상으로 변환하는 기술로 스마트폰에 저장된 동영상을 모두 다 피라미드형 홀로그램으로 변환하는 플랫폼 적용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센두는 일반 제품을 ICT융합 제품으로 홀로그램화하는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홀로그램은 무엇보다 빛의 굴절 및 반사에 대한 지식과 색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수막 및 레이저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있고, 좀 더 광학기술이 개발 되면 홀로그램을 상용화하기 위한 기반이 마련되기 때문에 착실히 준비를 하고 있는 준비된 회사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HOLOAQUA 제품 소개 및 상세설명

스마트폰 연동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와 어항을 융합한 홀로그램 어항 및 앱 콘텐츠를 통해, 실제 열대어를 기르고 바다속 홀로그램을 보고 클래식음악을 감상하며 정서를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HOLOAQUA 는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한 홀로 아쿠아의 앱 콘텐츠는 바다 속 동영상을 선택하여 피라미드형 홀로그램으로 4분할, 4분할 확대, 9분할 화면을 보여줍니다.

재생방식으로는 자동 반복재생, 순차적 반복재생, 거울모드를 제공합니다. 공유 영상을 선택시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데이터 사용이 필요 없고. 고객이 직접 만든 콘텐츠 영상을 서버에 공유 및 업로드하여 회원간에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실제 어항 속 열대어와 홀로그램 영상의 조화로운 모습이 나타나는데, 이로 인해 나타나는 효과는 바다속 홀로그램을 보고, 클래식 음악을 듣고 열대어 키우기로 정서안정을 가져오고, 홀로그램 조명에 의한 편안한 숙면을 받을수 있습니다.
HOLOAQUA는 보고 듣고 키울수 있는 3가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청소년에게 나타나는 효과로는 홀로그램 교육을 통한 창의성이 생겨나고. 공부하는 책상, 집안이나 사무실에 실내 인테리어 장식으로 쓸 수 있고 가습효과도 있어 건조한 곳에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집 안에 버려져 있는 스마트폰 재활용을 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폐스마트폰 재활용 내역은 작년 폐스마트폰이 전체 1,844만대입니다.
회수.재활용 현황을 보면, 가정에서 보관하는 것이 44.3%인 818만대, 수출이 30%인 551만대, 자원재활용이 16.9% 313만대, 재사용(임대폰, 중고폰)이 7.9%인 147만대, 기타 0.8%인 15만대나 이르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보관하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 폐스마트폰 800여만대를 재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HOLOAQUA는 별도의 스마트폰이 필요없는 가정에서 보관하고 있는 폐스마트폰을 재활용 할 수 있는 최적화된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부정책 방향, 향후 전망을 보면,
미래창조과학부는 홀로그램을 ICT 10대 핵심 기술로 선정 (ICT R&D 중장기전략, ’13. 10월) 미래창조과학부는 ’14년 8월 제2회 ‘정보통신 전략위원회’를 통해 정보통신(이하 ICT) 분야의 새로운 성장동력인 홀로그램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홀로그램 산업 발전전략」을 확정~! 홀로그램이 차세대 영상기술로 전망되고 있으며, 미래 국가 경제를 견인할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기대됨에 따라 정부부처는 ’11년부터 홀로그램 원천기술에서 상용화 기술까지 적극 지원, 육성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13년 ~ ’15년 까지 홀로그램 기술에 총 88억원 (정부출연금 66억원, 민간부담금(현금 2억원, 현물 20억원)을 투자 중이고, 홀로그램 산업은 홀로그램 기술과 기존 산업 기술 및 6T와의 융복합에 의해 창출될 수 있는 다양한 기술 및 기기, 단말 그리고 시스템을 포함하는 新산업을 의미합니다.



 

홀로그램 콘텐츠 국내.외 시장 동향 및 전망

중소.중견기업 기술 로드맵 자료에 따르면, 실감형 콘텐츠 분야별 시장 전망에서는 홀로그램의 2015년 ~ 2020년간 세계 시장의 연평균 증가율은 9.5%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홀로그램의 세부적인 자료(Global Industry Analysts, Inc., "Holography for Industrial Applications", 2014.9.)에 따르면, 세계 홀로그램 시장은 2014년 총 182억불 수준으로 추정되며, 이 중, 의료 기기 등 산업장비가 약 115억불로 6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홀로그램 기술이 발전하면서 연평균 14%씩 지속적 으로 성장하여 2020년 348억불, 2025년 743억불 규모 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2025년에는 의료기기 등 산업장비 비중은 53%수준으로 감소하는 반면 보안/인증 및 인쇄/전시 분야의 비중이 증가할 전망이며,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산업은 홀로그램 모바일 단말이 2025년, 홀로그램TV 수상기가 2027년경부터 본격적으로 상용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내 홀로그램 시장은 2014년 총 3,703억원 수준으로 추정되며, 이 중, 의료 기기 등 산업장비가 약 1,894억원으로 약 50%를 차지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홀로그램 기술이 발전 하면서 연평균 10%씩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2020년 8,155억원, 2025년 1조 4,394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2025년에는 의료기기 등 산업 장비 비중은 39%수준으로 감소하는 반면 보안 /인증 및 인쇄/전시 분야의 비중이 증가할 전망 이며,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산업은 홀로그램 모바일 단말이 2025년, 홀로그램TV 수상기가 2027년경부터 본격적으로 상용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핵심 요소기술의 특성을 갖는 홀로그램 기술은 기존 산업의 근간이 되는 6T(BT, ET, IT, NT, ST, CT)와의 융복합을 통해 기존 기술의 Drawback 및 Bottleneck을 극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인간의 삶을 증대 시킬 수 있는 홀로그램 新산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핵심 요소 기술의 예로 도트 프린터 및 잉크젯 프린터가 있을 당시 레이저 프린터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하지 못했지만, 지금에 와서는 대부분의 기업 및 공공기관의 사무실에서는 레이저 프린터가 기본 프린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이저 프린터의 광학 엔진은 매우 작지만, 이로 인해 프린터 산업 및 인쇄 산업이 발달될 수 있었습니다. 홀로그램 기술은 이러한 광학 기술과 같이 핵심 요소 기술에 해당되며, 홀로그램 기술에 의해 기존 산업의 활성화 및 신산업 창출이 가능합니다.

홀로그램 서비스는 홀로그램 기술 및 산업을 기반으로 하며 다양한 유무형적인 분야에서 향상된 인간의 삶을 위해 제공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홀로그램 서비스에 의해 인간은 건강한 삶과 지적인 삶 그리고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으며, 이러한 증대된 인간의 삶은 고도화된 의료, 문화, 교육, 엔터테인먼트, 에너지 그리고 보안 서비스에 의해 성취 가능합니다. 홀로그램은 아직 보편화되어 있지 않은 시장으로 새로운 기술을 확보하였다 하더라도 이 기술이 시장성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경쟁력이 있는지 확실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사전 시장조사와 철저한 검증을 통해 시장과 고객이 요구하는 품질인 해상도, 사용 편의성 등의 기본 품질을 갖추고 있는지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주기적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홀로그램 기술은 응용산업에 파급력이 큰 수요 미래지향적 혁신형 분야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반기술부터 응용기술까지 Total Solution 제공을 통해 홀로그램 기술을 기존산업에 융.복합하여 다양한 고부가가치 비즈니스모델 발굴에 대하여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술개발 트렌드, 해외 기업들은 현재 주목하고 있는 홀로그램 기술은 3D 홀로그램으로 3D 입체영상, 울트라 HD(Ultra HD) 등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분야의 새로운 차세대 혁신 기술 레이저를 쏘아 360도에서 볼 수 있는 리얼 홀로그램을 구현하는 기술은 광학 기술의 한계로 당분간 실용화가 힘든 만큼 디지털 프로젝션과 반사 거울이나 투명막, 시각적 착시 효과를 이용해 보다 더 간단하고 실용적인 방식으로 홀로그램을 구현하려는 연구가 진행. 현재 아날로그 홀로그램 기술이 보안, 인증, 인쇄 등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 유사 홀로그램 시장이 부각되고 있는 상태로 디지털 홀로그램 시장은 태동 단계입이다.

3차원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의 본격적인 상용화 시기는 2020년경으로 예상되며, 미국 애리조나 대학의 나세르 페이검배리언(Nasser Payghambarian) 교수 연구팀에 의하면 2020년까지 홈 3D 비디오 스크린에 홀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시장에서 상용화된 3D 홀로그램 기술은 플로팅(Floating)방식의 홀로그램 기술로 360도에서 감상이 가능한 완전한 3D 입체영상을 보여주지는 못하며, 평면에 2차원 영상을 투영하는 유사 홀로그램 기술입니다. 플로팅 홀로그램은 물체의 영상이 바닥에 설치된 거울에 투사되고, 여기서 반사된 이미지가 45도로 기울어진 투명 막에 투영됨으로써 시각적인 착시를 일으키는 원리에 기반을 둡니다.

오래 전 개발된 기술인 플로팅 방식의 홀로그램으로도 관객에게 놀라움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는 것으로 보면 360도에서 관람이 가능한 리얼 홀로그램 기술의 파급력과 효과는 상당히 클 것으로 예상합니다. 초기에는 공연, 전시에 주도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한 홀로그램은 기술 발전에 따라 제조, 게임, 화상전화, 의료 수술 보조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3D 홀로그램이 기존의 디스플레이 기술과 차별되는 지점은 물리적인 디스플레이 화면을 요구하지 않는 투명성(Transparency)과 내추럴 유저 인터페이스(NUI)와의 접목 가능성입니다. 3D 홀로그램으로 표현된 물체를 손으로 만지거나 다른 도구로 접촉하는 것이 자유롭기 때문에 가상공간의 사물이 실제로 같은 공간에 있는 것처럼 인간의 동작이나 조작에 반응하는 내추럴 유저 인터페이스 구현에 최적화된 특징입니다.



NUI가 3D 홀로그램과 접목될 경우 홀로그램 체스말을 직접 손으로 집어 움직이거나, 수술 중에 장갑을 벗지 않고도 홀로그램으로 표시된 심장이나 인간의 장기(臟器)를 손으로 돌려 가며 다른각도에서 보는 것과 같은 혁신적인 형태의 인터랙션이 가능합니다. 향후 홀로그램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과 기술융합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가 발굴될 것이고, 3D 홀로그램의 구현을 위해 주목받고 있는 홀로그램 기술은 디지털 홀로그램으로 실사영상및 3차원 객체를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실감 영상의 궁극의 기술로 각광 받고있으며 다양한 활용 서비스로의 발전이 예측되어 산업적으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일본, 유럽, 미국 등에서 홀로그래피 연구가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데, 일본은 ’22년 월드컵을 타겟으로 Holo-TV 방송 계획을 발표하고 추진중입니다. 유럽, FP7의 Real 3D 프로젝트에서 디지털 홀로그래피 의 전 분야에 대한 핵심기술을 추진하고 있고, 미국에서는 민간과 대학을 중심으로 홀로그램 융합산업의 원천기술 확보를 추진중입니다. 디지털 홀로그래피는 기존 아날로그 홀로그래피 와는 달리, 압축/전송이 용이해지며, 동영상의 구현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실감 영상의 궁극의 기술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홀로그래피는 광학계 필름을 사용하는 아날로그 기술과는 달리, CCD(Charge Coupled Device) 및 CMOS(Complementary Metal-Oxide Semiconductor)를 포함하는 광전자기기에 의해 획득 또는 수학적 모델에 의해 생성된 홀로그래피 프린지 패턴으로, 실사 영상 또는 3차원 객체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디지털 홀로그래피의 핵심 기술은 아래와 같이 크게 디지털 홀로그래피 획득, 생성과 복원 기술, 디지털 홀로그램 신호처리 기술, 디지털 홀로그래피 디스플레이 홀로그래피 기술을 전자기기 및 광전자기기를 이용하여 구현하고, 광정보처리를 통해 홀로그래피 데이터를 처리 하는 기술로 아날로그는 광학계/필름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생성/기록/디스플레이, 기록 기술로 구분합니다.

글로벌 기업들은 홀로그램 시장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 하며,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하고 있습니다.에 따라, 미국, 일본, 독일 등의 기술 선진국에서 홀로그램 관련 특허를 선점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전체 특허 출원의 40%이상 점유하고 있으며, 일본은 24%, 유럽과 한국이 각각 21%, 14%를 차지합니다. 아날로그 및 유사 홀로그램분야에서는 제품 위주의 특허가 출원되고 있으며, 디지털 홀로그램 분야에서는 원천 기술 위주의 특허 출원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홀로그램 분야로는 레이저, 기록 매질 기술의 발전에 따른 대형 홀로그램 제작 기술, 천연색컬러 홀로그램 제작에 관한 기술 특허 유사 홀로그램 분야로는 무안경 3D, 다수 시점 제공, 다시점 동영상 처리, 눈의 피로 완화, 시점 교차 방지, 초다시점 시스템 분야 등에 관한 특허 디지털 홀로그램 분야로는 컴퓨터 생성 홀로그램 제작 기술, 잡음성분 제거 기술, 실시간 재생 기술 등에 관한 특허 출원 추진중입니다.



홀로그램은 차세대 영상기술로, 미래국가경제를 견인할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기대되고 있으나,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관련기술 전반적인 측면에서의 기술성숙도가 부족한 상황임에 따라 시장 수요 중심과 미래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원천기술 개발이 동시에 요구됩니다.

현재 홀로그램 시장은 아날로그 시장과 유사 시장이 당분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수요 기반의 산업응용기술개발이 필요합니다.. 아날로그 홀로그램 제작 장비 기술개발을 통해 홀로그램 제작 용이성 확보 및 서비스 산업 활성화 요구됩니다. 유사홀로그램 영상 투영시스템, 콘텐츠 제작기술, 실사/가상영상 합성기술 등 시장수요기반의 기술 상용화 요구되고 있습니다. 향후 3D 입체 영상 수요에 대비하여 이와 관련된 핵심원천기술 확보 및 조기 상용화 전략이 요구되고, 우리나라가 기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홀로그램 패널 기술을 중심으로 콘텐츠 기술, 서비스 기술, 부품기술 등을 중심으로 기술개발 및 조기 상용화 요구가 필요합니다..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해외 업체 동향으로 해외 기업들은 초기 3차원 입체영상 시장 선점을 위해 실용화가 가능한 단말 및 서비스 모델 발굴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벤처기업인 복손(Voxon)은 박스모양의 3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위에서 체스와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프로토타입 제품인 ‘복시박스(Voxiebox)’를 소개함.

헝가리의 Holografica는 완전 입체 3차원 영상이 사용자와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하는 시스템을 개발함.

아마존은 3D 안경을 쓰지 않고도 어떠한 각도에서도 스크린의 이미지를 볼 수 있는 3D 스마트폰 (파이어폰) 출시를 발표(2014. 6)함. 폴란드 기업인 레이아 디스플레이 시스템즈(Leia Display Systems)는 영국 미러(Mirror)誌와의 인터뷰에서 홀로그램 화상전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혀 관심을 모음.

이스라엘 기업인 리얼뷰 이미징 LTD(RealView Imaging LTD)는 2014년 1월 3D 홀로그램을 심장 수술 보조에 적용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힘에 따라 의료용 3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상용화될 경우 수술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일본 파나소닉의 ‘플로팅 인터렉티브 디스플레이(Floating interactive Display)’는, 유사 홀로그램을 디스플레이에 적용해 안경 없이 입체영상을 볼 수 있게 만드는 기술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4에서 선보인 바 있습니다.

 

국내 업체 동향

국내 업체 동향으로 민간 부문에서는 대기업을 중심으로 디지털 홀로그래픽 패널 및 프린팅 기술 개발이 추진 중이며, 중소기업은 아날로그 홀로그램 및 유사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및 LG전자 등에서 초다시점 및 홀로그래픽 패널, 홀로그래픽 프린터 등의 응용시스템 개발을 추진중입니다. ㈜한교아이씨 등 일부 국내 중소기업은 아날로그 홀로그램을 중심으로 서비스 모델 발굴 및 사업화를 추진 중이며, KT와 YG는 미래부와 함께 지난해 1월 홀로그램 전용관 ‘K라이브(K-live)’를 오픈하는 등 유사 홀로그램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이센두도 ICT융합제품으로 유사 홀로그램 상용화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힐링 문화와 홀로그램 3D 기술을 이끌어갈 (주)아이센두에 투자해 주세요!

오픈트레이드 크라우드펀딩_’ISenDo Co.,Ltd.’ CEO인터뷰

1. 사업을 시작하시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대변혁의 시대에, 미래의 아이템에 대한 물음표로 환상적이고 보기좋다고 생각하고 무언가 가슴 속에 있었던 홀로그램입니다. 아직 미개발 분야인 홀로그램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있었습니다. 제가 사회에서 능력을 발휘해 온 IT기술들을 응용하여 새로움을 창출하여, 사실적인 홀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개발하고자 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미래의 홀로그램을 개발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국제적으로도 경쟁력을 가지는
회사를 만들어서 일자리 창출과 국익향상에 조금이나마 기여하자는 의욕으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2. 회사이름에 대한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까?
아이센두는 영어로 I Scene Do의 줄임말로 특별한 것을 보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즉, 특별한 것이란 바로 꿈 같은 홀로그램을 현실에서 본다란 뜻입니다. 환상적이고 아름답고 깨끗하게 모든 것을 보는 것이 인류의 소망이고 바람이라는 생각으로, 인류의 발전을 위해 우리 회사는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해서 점차 발전하여 바로 옆에서 생동감있게 누구라도 원하는 사람과 서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영화같은 홀로그램을 만들고 싶은 욕망이 있습니다.
3. 국내외 다른 업체와 차별화 되는 강점은 무엇입니까?
IT 경력 25년 이상의 기획.개발 경험이 있습니다. 그 외 2번의 창업 경험으로 항상 도전적이고 새로운 것을 개발하는 데 익숙해 있습니다.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변화하는 생활이 숙달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강점은 도전에 대한 실패의 경험이 많다는 것입니다. 붙은 것보다 떨어지는 게 많아서, 아무 감정도 가지지 않을 만큼 느낌이 없어 감정의 기복에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업이 재미 있고,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에 하나씩 다가가는 성취감을 작게 나마 가지면서 희열을 느낀다는 것이 다른 업체와 차별화되는 강점이 아닐까요.
4. 사업을 시작 후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습니까?
자금 부족이 제일 힘들죠. 나름 열심히 노력했는데도 정부지원사업에 자꾸 떨어져서 힘들었습니다. 나의 생각이 충분한가 부족한가를 판단하기 어려워서, 분석했는 데도 답이 안나와서 자괴감이 들기도 했습니다. 많은 생각과 노력을 하게 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지원사업에 선정 후 시제품을 제작하는 데도 힘들었습니다. 홀로그램 상용화에 대한 시각이 회의적이었기 때문이죠. 유사 홀로그램 인데도 시장성이 없어서, 모든 원재료가 생각한 것보다도 훨씬 비쌌습니다. 홀로그램 제품에 대한 멘토링을 받기도 힘들었고요. 모든 것을 공부하고 찾으면서 배워 나갔다고 해야 할까요. 참 쉽지 않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지금도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처음 시작할 때 보다는 훨씬 더 홀로그램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희망이 바로 앞에 있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5. 사업을 성공하기 위한 핵심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저는 기술과 추진력이라고 보는 데요. 기술은 무한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항상 특허 등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술뿐만 아니라 BM특허도 경쟁력을 갖기 위해 필요한 자산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추진력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꾸준하게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장 눈앞에 이익보다는 가치를 가지고 멀리 내다볼 수 있는 안목이 바로 추진력이 아닐까요. 이 두가지가 저는 핵심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6. 국내외 협력 업체 또는 제휴된 업체가 있으십니까?
제일 큰 협력업체는 “미니소코리아”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미 협력을 맺고 조만간, 저희 제품을 납품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희 제품이 시장성을 가질 수 있게 까지 계속 기다려줘서 너무 고마운 업체이죠. 그리고, 홀로그램관련 몇 개 업체들, 시제품 제작업체 등과 협력을 하여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 외, 서울테크노파크 NIT 미니 클러스트, 시니어 창업센터, 한국기술창업협회, 창조개발자협의회 등의 회원이지만 서로가 바쁜 관계로 활발한 제휴를 가지기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7. 귀사의 주 타깃층은 누구입니까?
홀로그램 미니 어항이다 보니까, 호기심이 많은 영.유아 청소년이 주타깃층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홀로그램 콘텐츠도 보고, 클래식 음악도 듣고, 실제 미니 어항에서 열대어 새끼도 키우고 하면서 정서안정이 이루어지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학생들이 1인 1화분 키우기에서 1인 1어항 키우기로 바뀔날이 있을까요? 그것이, 아이디어가 발생한 요인이죠. 그 외, 구피새끼는 어미와 분리시켜야 하기 때문에, 미니 어항이 필요한 고객이 있을 것 같아요. 실제, ICT융합엑스포 전시회 때 매니아들이 좋아하더라고요. 디자인이 세련되고 가성비가 좋으면 젊은 층에서도 어필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8. 크라우드펀딩으로 자금조달 후 모집자금은 어떻게 활용할 예정이십니까?
크라우드펀딩의 뜻 있는 자금인 만큼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큰 일을 하는 곳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투자자분들의 소망 자금으로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고 싶습니다. 양산을 하기 위한 금형제작을 하여, 국내에 양산체계를 갖추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나 온라인에서 필요한 곳에 제품을 조달하는 곳에 쓰여지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고 투자자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매출을 일으켜서 회사가 정상궤도를 달리는 데 큰 몫을 할 것이고, 그 기반으로 폭풍성장을 할 것입니다.
9. 앞으로의 3년, 5년, 10년의 회사전략은 무엇입니까?
현재가 가장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홀로그램 미니어항인 홀로아쿠아 양산을 통한 제품 판매와 더불어, 내년 6월까지 신제품이 출시 될 예정입니다. 가칭 홀로에듀 인데요. 교육적인 측면이 강한 제품입니다. 홀로그램 화면도 잘 보일 수 있게 크게 만들거고요. 홀로그램 앱도 유료가 가능한 콘텐츠를 만들겁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말씀 드릴 수 없지만, 아마 저희 아이센두의 주력 상품이 될 수 있지 않을 까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3년내 주력상품을 키워서 코스닥에 등록하는 게 1차 목표입니다. 그 후 주력상품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홀로그램 제품과 앱을 만들고 성장을 거듭하여 주식 상장할 예정입니다. 아마도, 10년 내로는 유사 홀로그램이 아닌 실제 홀로그램을 저희 회사에서 만든 제품으로 볼 수 있을 날이 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10. 투자자들에게 어필 할 수 있는 ExitPlan 은 무엇입니까?
창업자와 엔젤투자자, 지인(FFF, Family/Friends/Fools)들의 종잣돈으로 손익분기점을 넘기고 지속적인 투자단계를 지나 IPO 단계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이 것이야 말로 매우 성공적인 출구전략입니다. 그러나, 저희 회사가 성장의 한계를 넘지 못하고, 죽음의 계곡을 넘지 못하는 운명에 처한다면, 인수합병(M&A)을 해야 할 것입니다. 가장 바람직한 출구인 기업공개(IPO)가 첫번째고, 두번째가 인수합병(M&A)입니다. 코스닥 등록을 위한 충분조건인 자기자본 15억, 매출 50억에 순이익 10억 회사를 만들 수 있느냐의 여부가 출구전략을 결정하는데 핵심이 될 것 입니다. 주식상장을 하여 출구로 나가던가, 인수합병(M&A)을 하여 출구로 나갈 것입니다.
11. 귀사가 성공할거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홀로그램은 현재 상용화 된 제품이 많지 않은 단계 입니다. 기업에서 홍보용으로 사용하거나 전시관에서 전시용으로 보여지고 자동차 HUD 정도의 수준이어서 초기단계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교육, 의료 분야, 모바일 단말, TV수상기 등이 앞으로 상용화가 필수적으로 이루어 질 것입니다. 국내 홀로그램 시장은 총 4천억원 수준에서, 홀로그램 기술이 발전하면서 연평균 10%씩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2025년 1조 5천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홀로그램 서비스는 홀로그램 기술 및 산업을 기반으로 하며 다양한 유무형적인 분야에서 향상된 인간의 삶을 위해 제공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홀로그램 서비스에 의해 인간은 건강한 삶과 지적인 삶 그리고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으며, 이러한 증대된 인간의 삶은 고도화된 의료, 문화, 교육, 엔터테인먼트, 에너지 그리고 보안 서비스에 의해 성취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산업을 융합하는 기술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12. 마지막으로 투자자 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자금이 필요한 저희 회사와 저금리 시대에 마땅한 투자처가 없어 고민인 일반 투자자분들이 같이 좋은 관계를 유지한다면 해외 사례처럼 성장할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봅니다. 홀로그램은 4차산업 중에서도 무한 발전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미래의 사회를 이루어나가는 중추적인 부분을 차지할 것입니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아이센두에 힘을 실어줘서 투자자분들과 같이 서로 윈윈하는 계기가 되리라고 봅니다. 부족하지만 저희 회사에 투자해 주시면 가치경영을 위해 나아가는 회사가 될 것이고 주주분들에게 결코 실망을 시키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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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야모, 제10회 대한민국인터넷대상 장관상 수상

집단지성 방식의 모바일앱, 개시 첫해에 이용자 10만명 확보하며 급성장중. 꽃이름 알려주는 앱인 '모야모'를 운영하는 (주)모야모가 제10회 대한민국인터넷대상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모야모'는 산책길이나 산행 때 또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키우는 화초의 이름이 궁금할 때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질문을 하면 즉석에서 이름을 알려준다. 다수의 전문가 집단이 지식기부 형태로 답변을 해 주지만, 일반 이용자들도 직접 답변에 참여를 하는 집단지성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이용자와 답변자들이 실시간으로 상호소통을 할 수 있는 SNS 기능도 가미되어 있다. 식물이라는 제한된 분야이기는 하지만 완성도 높은 서비스로 짧은 기간에 10만명이라는
2015.12.03 뉴스와이어

[오늘의 앱] 사람도 살린 식물정보 공유앱 '모야모'

지난달 1일 인천광역시 중구 인하대병원 응급실. 독초(毒草)를 잘 못 먹은 환자가 의식이 사라져가는 상태로 응급실에 실려왔다. 치료(해독)가 시급했지만, 보호자가 들고온 잎사귀만으로는 어떤 독초인지를 알 수가 없었다. 독의 성분에 따라 치료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때 병원 한 의사가 평소 사용하던 식물정보공유 응용프로그램(앱) '모야모'에 잎사귀 사진을 올렸고, 환자가 먹은 독초가 '천사의 나팔'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이날 환자는 적합한 치료를 통해 무사히 건강하게 퇴원할 수 있었다. 천사의 나팔은 모든 부위에 스코폴라민, 히오시아민 등의 독성분이 있다. 섭취를 하게 되면 근육 마비, 어지러움, 혈압상승, 편두통, 환청과 환각 등이 나타나며, 상태가 심하면
2015.06.26 조선비즈

국립공원, 야생화 찍어 '모야모' 앱에 물어보세요

국립공원관리공단 속리산사무소(소장 최병기)는 국립공원을 탐방하면서 보는 꽃이나 식물, 곤충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1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립공원 생물자원에 대한 실시간 정보제공은 민간기업인 (주)모야모와 협업해 '국립공원 + 모야모'를 통해 이뤄진다. '국립공원 + 모야모'는 스마트폰을 통해 국립공원 내 자생하는 꽃이나 식물 등의 사진을 찍어 '모야모' 앱에 질문하면 국립공원관리공단 전문가 등이 실시간으로 이름 등을 알려주는 쌍방향 소통 서비스다. '국립공원 + 모야모'는 스마트폰 Play 스토어, 애플 스토어에서 '모야모'를 검색한 뒤 내려받아 실행할 수 있다. 주재우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자원보전과장은
2016.06.19 뉴시스

사진만 주시면 식물이름 알려드립니다... '모야모' 앱 출시

올해 58세인 박종봉 애틀러스리서치 앤 컨설팅 사장이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뜻밖에도 식물이름을 알려주는 앱이다. 모야모(대표 박종봉)는 식물 사진을 찍어 올리면 이름을 알려주는 스마트폰 앱 '모야모(Moyamo)'를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모야모는 식물에 대한 사전지식이 전혀 없이 사진만 찍어 올려도 이름은 물론이고 관리법까지 쉽게 얻을 수 있는 앱이다. 현재 대학 교수와 화훼업계 종사자, 농업 관계자, 야생화 동호회원 등 국내를 대표하는 식물 전문자 50여명이 답변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가는 계속 늘어나는 중이다. 지난해 11월 시범서비스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1만5000여건의 질문과 답변이 이뤄질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답변이
2015.02.10 전자신문

[정부3.0 달인이 간다]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정훈 계장

국립공원 가상현실 서비스 기획... "눈앞의 국립공원, 집에서 훌쩍 여행 떠납니다" ... "국립공원을 기본적으로 건강과 여가를 위한 휴양공간이지만, 근래 들어 자연에 대한 관심과 함께 문화공간으로서의 의미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국립공원을 탐방하면서 한 번쯤 예쁜 야생화와 낯선 식물 이름이 궁금했던 적이 있을 텐데요. 이런 작은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공단이 민간과 협업해 개발한 '모야모'라는 앱이죠. 국립공원 내 자생하는 꽃이나 식물의 사진을 찍어 모야모 앱을 통해 질문하면 공단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이름을 알려주는 쌍방향 소통 서비스입니다. 이 밖에 문화재청의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 앱이나 '웰촌' 누리집도 올여름 여행계호기을 짜고"
2016.06.23 정책브리핑

변산반도국립공원, 힐링 탐방코스 소개

변산반도국립공원사무소는 무더운 여름철 잠시 나마 더위도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탐방코스로 "내소사 전나무 숲"을 추천했다. ... 전나무 숲길을 걷는 또다른 즐거움은 크고 작은 여름꽃들을 찾아보는 것이다. 식물의 이름이 궁금하다면 사진을 찍어 스마트 폰의 "모야모"앱을 통해 질문해보자. 국립공원관리공단의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있어 눈과 머리가 즐거워지는 1석 2조의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 지난 6월부터 국립공원관리공단과 민간기업인 (주)모야모 간 협업을 통해 "국립공원+모야모" 서비스를 운영중에 있다. "국립공원+모야모"는 국립공원 안에 자생하는 식물자원 정보를 실시간으로
2016.08.09 환경매일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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